재테크 한방에

[내로남불] 주인장은 과도한 정치 글 작성해도 되고, 저는 안 되는겁니까?

1
victor
2026.06.02 추천 0 조회수 727 댓글 2

주인장은 과도한 정치 글 작성해도 되고 저는 안 되는겁니까? 

 

내로남불~ 내가 하면 로맨스 남이 하면 불륜인건가요?

 

 

댓글 2


빅터님께서는 본인이 사이트 주인장과 똑같은 존재라고 착각하시는 것 같은데 제 생각에는 같은 룰을 적용받는 대상이 전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개인 사이트를 민주적인 사회라고 착각하시는게 아닐까요?
실제로 많은 인터넷 공간들이 개인이나 운영진의 정책방향으로 운영이 됩니다. 그 방향이 다수를 포함하는 민주적인 것일수도 있고 아니면 독자적인 것일수도 있고요
하지만 어디나 튀는 행동, 분란유발은 제재의 대상이 됩니다.
제가 봐서는 빅터님의 게시판 정치글 남용은 충분히 타 사용자글을 불편하게 만드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럼 주인장은 되고 왜 나는 안되나고요? 그건 주인장이 만든 카페니까요? 저도 주인장님 정치글 일반게시글 중간중간에 올리시는 거 알고 있는데 그건 주인장맘 이라고 생각하고 지나치고 있습니다.
그동안 빅터님 과하게 글 올리시는 거 보고 참고 있었는데 참다참다 저도 한마디 올린 거구요. 그동안 아무말씀 안하신 쥔장님도 대단하다 생각됩니다. 전 바로 강퇴 권유했는데 일단 게시글로 주의를 주신 것도 대단하다 생각되고요.
여기는 재테크 상테크 가끔 이슈방에서 유머글 보러 들어오는 곳인데 번지수를 잘못 찾아서 오신게 아닌가 싶네요. 하나 만드셔서 거기서 원하는 글들을 맘껏 작성해 보시는게 어떨지요?
2026.06.02 16:53:34
답글 추천 0

실제로 네이버 카페 중 40만 회원의 태초라는 카페가 있습니다. 거기 주인장도 정치색이 되게 강한데 자기 입맛에 안맞고 자기 카페 비지니스에 방해가 되면 바로 강퇴시킵니다.
인터넷 커뮤니티는 민주적이 아니다 누구나 동등한 발언권이 있지 않다를 보여주는 좋은(?)사례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제가 거기 가입되어 있지도 않고 그런 운영방식을 전적으로 지지하는 건 아닙니다)
여기 재테크 한방도 철저한 상업카페 성격이라 봅니다. 이런 곳에서 카페주인과 나는 대등한 존재야라고 생각하는 건 착각이죠. 유저들은 뭔가 얻을게 있어서 들어온 거고 그 이득만 취해서 가면 될뿐이고 주인장이 이렇게 운영하든 저랗게 운영하든 상관할 바가 아니죠. 게다가 나도 이렇게 저렇게 하겠다는 더욱 아니고요
2026.06.02 17:00:53
답글 추천 0

이슈방

갤럭시 S26 시리즈 공식 스펙 정리 ㄷ

M
1bang
조회수 885
추천 0
2026.02.26 12:32
갤럭시 S26 시리즈 공식 스펙 정리 ㄷ

막내 여동생이 집에 남자친구를 데리고 옴.mp4

M
1bang
조회수 679
추천 0
2026.02.26 12:30
막내 여동생이 집에 남자친구를 데리고 옴.mp4

또 일본스러움을 드러내는 국민의힘.jog

M
1bang
조회수 742
추천 0
2026.02.26 10:56
또 일본스러움을 드러내는 국민의힘.jog

충격적인 혈압계의 진실

M
1bang
조회수 778
추천 0
2026.02.26 10:54
충격적인 혈압계의 진실

후식으로 엑설런트 나눠주는줄 ㄷㄷ

M
1bang
조회수 845
추천 0
2026.02.26 10:51

난리난 일본 어깨빵녀 ㄷ.avi

M
1bang
조회수 756
추천 0
2026.02.26 10:34

안성재 두딱강 영상 봤다는 장원영

M
1bang
조회수 707
추천 0
2026.02.26 10:32
안성재 두딱강 영상 봤다는 장원영

반포대교 포르쉐 추락사고.gif

M
1bang
조회수 764
추천 0
2026.02.26 10:30
반포대교 포르쉐 추락사고.gif

코스피 7000 향해가는데 나라 망해간다는 방송사

M
1bang
조회수 726
추천 0
2026.02.26 10:10
코스피 7000 향해가는데 나라 망해간다는 방송사

지능이 딸리는 사람의 올해 주식수익.jpg

M
1bang
조회수 689
추천 0
2026.02.26 09:50
지능이 딸리는 사람의 올해 주식수익.jpg

AMD로 2억 날렸던 이후 근황

M
1bang
조회수 644
추천 0
2026.02.26 09:30
AMD로 2억 날렸던 이후 근황

저도 -92% 인증합니다..

M
1bang
조회수 712
추천 0
2026.02.26 08:10
저도 -92% 인증합니다..

샤오미 전기차 간지는 있네요

M
1bang
조회수 657
추천 0
2026.02.26 07:10
샤오미 전기차 간지는 있네요

로스쿨 졸업 한 학기 남은 청년..jpg

M
1bang
조회수 739
추천 0
2026.02.26 06:50
로스쿨 졸업 한 학기 남은 청년..jpg

성인용 방방 후기.jpg

M
1bang
조회수 766
추천 0
2026.02.26 01:10
성인용 방방 후기.jpg
449 450 451 452 4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