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로남불] 주인장은 과도한 정치 글 작성해도 되고, 저는 안 되는겁니까?
주인장은 과도한 정치 글 작성해도 되고 저는 안 되는겁니까?
내로남불~ 내가 하면 로맨스 남이 하면 불륜인건가요?
1
victor
0P / 0P (0.0 %)
댓글 2
빅터님께서는 본인이 사이트 주인장과 똑같은 존재라고 착각하시는 것 같은데 제 생각에는 같은 룰을 적용받는 대상이 전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개인 사이트를 민주적인 사회라고 착각하시는게 아닐까요?
실제로 많은 인터넷 공간들이 개인이나 운영진의 정책방향으로 운영이 됩니다. 그 방향이 다수를 포함하는 민주적인 것일수도 있고 아니면 독자적인 것일수도 있고요
하지만 어디나 튀는 행동, 분란유발은 제재의 대상이 됩니다.
제가 봐서는 빅터님의 게시판 정치글 남용은 충분히 타 사용자글을 불편하게 만드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럼 주인장은 되고 왜 나는 안되나고요? 그건 주인장이 만든 카페니까요? 저도 주인장님 정치글 일반게시글 중간중간에 올리시는 거 알고 있는데 그건 주인장맘 이라고 생각하고 지나치고 있습니다.
그동안 빅터님 과하게 글 올리시는 거 보고 참고 있었는데 참다참다 저도 한마디 올린 거구요. 그동안 아무말씀 안하신 쥔장님도 대단하다 생각됩니다. 전 바로 강퇴 권유했는데 일단 게시글로 주의를 주신 것도 대단하다 생각되고요.
여기는 재테크 상테크 가끔 이슈방에서 유머글 보러 들어오는 곳인데 번지수를 잘못 찾아서 오신게 아닌가 싶네요. 하나 만드셔서 거기서 원하는 글들을 맘껏 작성해 보시는게 어떨지요?
개인 사이트를 민주적인 사회라고 착각하시는게 아닐까요?
실제로 많은 인터넷 공간들이 개인이나 운영진의 정책방향으로 운영이 됩니다. 그 방향이 다수를 포함하는 민주적인 것일수도 있고 아니면 독자적인 것일수도 있고요
하지만 어디나 튀는 행동, 분란유발은 제재의 대상이 됩니다.
제가 봐서는 빅터님의 게시판 정치글 남용은 충분히 타 사용자글을 불편하게 만드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럼 주인장은 되고 왜 나는 안되나고요? 그건 주인장이 만든 카페니까요? 저도 주인장님 정치글 일반게시글 중간중간에 올리시는 거 알고 있는데 그건 주인장맘 이라고 생각하고 지나치고 있습니다.
그동안 빅터님 과하게 글 올리시는 거 보고 참고 있었는데 참다참다 저도 한마디 올린 거구요. 그동안 아무말씀 안하신 쥔장님도 대단하다 생각됩니다. 전 바로 강퇴 권유했는데 일단 게시글로 주의를 주신 것도 대단하다 생각되고요.
여기는 재테크 상테크 가끔 이슈방에서 유머글 보러 들어오는 곳인데 번지수를 잘못 찾아서 오신게 아닌가 싶네요. 하나 만드셔서 거기서 원하는 글들을 맘껏 작성해 보시는게 어떨지요?
실제로 네이버 카페 중 40만 회원의 태초라는 카페가 있습니다. 거기 주인장도 정치색이 되게 강한데 자기 입맛에 안맞고 자기 카페 비지니스에 방해가 되면 바로 강퇴시킵니다.
인터넷 커뮤니티는 민주적이 아니다 누구나 동등한 발언권이 있지 않다를 보여주는 좋은(?)사례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제가 거기 가입되어 있지도 않고 그런 운영방식을 전적으로 지지하는 건 아닙니다)
여기 재테크 한방도 철저한 상업카페 성격이라 봅니다. 이런 곳에서 카페주인과 나는 대등한 존재야라고 생각하는 건 착각이죠. 유저들은 뭔가 얻을게 있어서 들어온 거고 그 이득만 취해서 가면 될뿐이고 주인장이 이렇게 운영하든 저랗게 운영하든 상관할 바가 아니죠. 게다가 나도 이렇게 저렇게 하겠다는 더욱 아니고요
인터넷 커뮤니티는 민주적이 아니다 누구나 동등한 발언권이 있지 않다를 보여주는 좋은(?)사례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제가 거기 가입되어 있지도 않고 그런 운영방식을 전적으로 지지하는 건 아닙니다)
여기 재테크 한방도 철저한 상업카페 성격이라 봅니다. 이런 곳에서 카페주인과 나는 대등한 존재야라고 생각하는 건 착각이죠. 유저들은 뭔가 얻을게 있어서 들어온 거고 그 이득만 취해서 가면 될뿐이고 주인장이 이렇게 운영하든 저랗게 운영하든 상관할 바가 아니죠. 게다가 나도 이렇게 저렇게 하겠다는 더욱 아니고요
이슈방
모든 구매자가 만족한 당근 처자 ㄷㄷ ㄷㄷ ㄷㄷ ㄷㄷ .jpg
N
M
1bang
조회수
0
추천 0
2026.06.24 17:29
[CJ더마켓] 비비고 사골곰탕 18개 14,008원, 맛밤 40g 10개 7,521원, 올리브유 900ml 8,718원, 스팸 340g 12개 31,776원 (다양/무료)
N
M
1bang
조회수
1
추천 0
2026.06.24 17:17
자랑하나 하겠습니다 ㅋ
N
M
1bang
조회수
1
추천 0
2026.06.24 17:15
문재인 전대통령과 만난 정청래 .jpg
N
M
1bang
조회수
0
추천 0
2026.06.24 17:14
요즘 코스피 상황
N
M
1bang
조회수
1
추천 0
2026.06.24 17:12
어제 출국하는 장원영
N
M
1bang
조회수
2
추천 0
2026.06.24 17:10
다니던 백반집의 마지막 날.jpg
N
M
1bang
조회수
13
추천 0
2026.06.24 16:09
가수 지나 컴백 예고
N
M
1bang
조회수
17
추천 0
2026.06.24 15:52
언론 노출 싫다고 경찰 조사 출석 거부한 모스탄
N
M
1bang
조회수
12
추천 0
2026.06.24 15:50
오늘자 장원영 시스루 공항패션 ㄷㄷ ㄷㄷ ㄷㄷ ㄷㄷ.mp4
N
M
1bang
조회수
16
추천 0
2026.06.24 15:29
25년 동안 살아남은 크아가 끝나는 이유
N
M
1bang
조회수
24
추천 0
2026.06.24 15:10
음주 뺑소니 복역 김호중 30일 가석방 출소
N
M
1bang
조회수
22
추천 0
2026.06.24 13:49
슈카월드 정부광고 7억3천 ㅆ%ㅂ
N
M
1bang
조회수
33
추천 0
2026.06.24 13:29
제네시스 GV90 9월 9일 공개
N
M
1bang
조회수
23
추천 0
2026.06.24 13:12
일본, 16강에서 한국 만나면 8강 진출은 현실이 된다
N
M
1bang
조회수
22
추천 0
2026.06.24 13: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