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포 제임스 포터가 스네이프와 동급이라는 게 말도 안 되는 이유.txt

1bang LV 1 5일전








1. 제임스 포터가 학교 폭력 가해자니 죽음을 먹는 자와 동급이다?

+)수정

작가 피셜 제임스 포터와 세베루스 스네이프가 서로 싸우던 관계라고 써놨었는데 지적 받아서 찾아보니 그런 인터뷰나 소설 원문은 없어서 수정함 덬들에게 혼란을 줘서 정말 미안함

하지만 스네이프도 죄없고 약한 학생들을 괴롭히던 무리(예비 죽음을 먹는 자들)에 속해있었기에 제임스 포터만 학교 폭력 가해자라고 욕할 수 없음 제임스도 동급이다, 똑같이 나쁘다 할 때 언급하는 게 학폭 밖에 없는데 정작 스네이프도 학폭에서 자유롭지 않음 






2. 순수혈통 출신의 부자인데도 모든 걸 버리고 정의를 택함

해포 세계 속 '죽음을 먹는 자'들은 선민의식과 혈통주의에 빠진 독재자, 살인자들임. 제임스 포터가 살아있던 시대는 이 죽음을 먹는 자들이 마법사 세계를 거의 지배하고 있었을 시기.
제임스 포터는 죽음을 먹는 자들이 반길 모든 요소를 가진 사람이면서도 오히려 죽음을 먹는 자들과 맞서 싸우는 불사조 기사단이 되어 20대 초반에 살해당함. 우리나라로 치면 일제에 맞서는 독립운동가였던 셈


반면 스네이프는 혼혈 출신의 마법사이면서도 죽음을 먹는 자들에 합류했음






3. 스네이프가 제임스 포터와 릴리 포터의 죽음을 초래함

스네이프는 죽음을 먹는 자였을 당시 볼드모트의 신임을 얻어 성공하고 싶어했음 그래서 볼드모트를 무찌를 수 있는 아이에 대한 예언을 엿듣고 볼드모트에게 전달함 

그 후 볼드모트는 그 예언의 아이가 해리 포터일 것이라 판단하여 제임스와 릴리를 죽임. 제임스 포터가 학창시절 스네이프를 괴롭혔으니 악인이라고 할 거면 제임스 포터를 죽게 만든 스네이프는
.?






4. 하지만 제임스 포터는 스네이프의 목숨을 구해준 적이 있음

호그와트 재학 시절, 시리우스의 장난으로 스네이프가 늑대인간 형태의 리무스 루핀과 만나게 되자 제임스 포터가 스네이프를 구하러 간 적이 있음 









릴리 포터의 죽음 이후 스네이프가 불사조 기사단의 비밀 스파이로서 볼드모트를 저지하고 해리의 목숨을 보호해준 점은 분명 대단한 일임
하지만 일제강점기에 기득권 계급인데도 독립운동을 하다 20대에 사망한 인물과 일제 앞잡이였던 인물을 동일 선상에 놓는 건 말도 안 됨 
동급이라고 주장하는 이유가 학폭밖에 없는데 스네이프도 다른 학생들에게 학폭 가해자이므로 더더욱 동일한 도덕성이라고 할 수 없음


게다가 스네이프는 불사조 기사단 스파이를 하면서도 꾸준히 머글 출신 마법사(헤르미온느)와 네빌 같은 그리핀도르 학생들을 괴롭혔음. 제임스가 본인 때문에 죽었음에도 불구하고 해리가 그를 닮았다는 이유로 계속 미워하기도 함

인간적으로 완전히 갱생했다고 보기 어려운 면도 많은데 제임스 포터가 스네이프와 도찐개찐이라고 말하는 건 둘의 행적을 볼 때 그냥 제임스 포터 후려치기임




캐릭터 하나에 과몰입한다고 할 수도 있지만 착하고 정의로운 캐릭터가 날조당해서 십년 넘게 일베, 나치급으로 싸잡혀서 안 들을 욕 다 먹고 있는 거 보고 있으면 빡칠만 하다고 생각함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