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석 법적대응? 입장표명부터 해라”

1bang LV 1 04-27





정치권이 방송인 유재석의 입장표명을 요구했다.

더불어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대변인을 지냈던 현근택 변호사는 26일 페이스북에 “유재석 소속사가 악성댓글에 합의 없는 법적 조치를 취하겠다고 했는데 본인 의사가 반영된 것으로 봐야 할 것”이라며 “국민MC로 존경을 받는 분이라면, 국민이 궁금해 하는 것에 답할 의무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제작진이 거절하기 위해 진행자 핑계를 댄 것이라도 해도 믿을 사람이 있겠냐”며 “유재석에게 묻고 싶다. 정치인 출연을 자제하려고 했던 것이 맞느냐.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정치인이 아니냐. 문재인 대통령, 김부겸 국무총리, 이재명 전 경기지사가 안 되는 이유는 무언인가”라고 적었다.


그러면서 “국민MC라면 이 정도 질문에는 답을 하고 법적조치를 취해야 하지 않겠냐”라고 재차 강조했다.

윤석열 당선인의 출연으로 한 차례 거센 비판에 직면한 tvN 예능 프로그램 ‘유퀴즈온더블럭’(유퀴즈)은 더불어민주당 출신 정치인의 출연 제의를 연이어 거절한 것이 알려지면서 여론이 들끓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 김부겸 총리, 이재명 지사가 제작진에게 출연을 제의했으나 ‘진행자(유재석)이 정치인 출연을 부담스러워한다’는 이유를 내세워 거절한 것으로 알려졌다.


https://n.news.naver.com/entertain/article/144/000080901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