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옷 무신사 냄새 나나요?" 게시글 수백개…패션공룡 '굴욕'

GsvIf_1st.jpg


패션기업들이 영 달가워하지 않는 유행이 하나 있다. 10~20대들이 마치 유니폼을 입듯이 같은 브랜드 의류를 대거 구매해 입는 흐름이다. 이런 식으로 노출이 많아질수록 브랜드의 희소성은 떨어지고, 되레 이미지가 훼손되는 경향을 보인다.


요즘은 온라인 플랫폼 무신사가 10~30대 남성들의 인기를 독차지하면서 말 못할 고민에 빠졌다. 지난달 쿠팡플레이의 코미디쇼 SNL코리아에 등장한 “무신사 냄새 지리네”라는 대사는 무신사가 겪는 인기의 역설을 잘 보여준다.


특유의 획일적 무채색 의류를 비꼬는 의도를 담은 이 방송이 나온 이후 패션 관련 인터넷 커뮤니티에는 자기 옷을 올리고 “이 옷 무신사스럽지는 않나요”라고 물어보는 게시글이 부쩍 늘어나는 등 설왕설래가 이어지고 있다.


무신사 스타일은 최근 들어 비꼼의 대상이 되고 있다.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 등에는 SNL코리아 방송 이후에 ‘무신사 냄새 안 나게 입는 법’, ‘이 옷 무신사 냄새나나요?’ 같은 게시글이 수백개 올라왔다.


https://www.hankyung.com/economy/article/202301206982i 

댓글
MZ막내신입으로서 SNL을 폐지시키고싶은마음은 굴뚝같음.twt
1bang
LV 10
01-24
지폐, 동전에도 스며있는 친일파의 흔적.jpg
1bang
LV 10
0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