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기 이어 이선희도…음원 정산 한푼도 못받았다"

https://n.news.naver.com/entertain/article/477/0000396649


*** ㅊㅊ 이진호임 ***






가수 겸 배우 이승기가 후크엔터테인먼트(이하 후크엔터)와 갈등을 빚고 있는 가운데, 가수 이선희 또한 음원 정산을 받지 못했다는 주장이 나왔다.


중략


정산을 한 푼도 못 받은 사람이 이승기뿐만이 아니다. 이선희도 음원 정산을 받지 못했다"고 주장했다.



"그럼에도 이선희는 음원 정상을 한 푼도 받지 못 했다. 이 부분은 자료로도 분명하게 확인된다"면서 "이승기 음원 노예 18년의 연장선에 있는 내용이다"고 했다.

이진호는 "관계자에게 확인해본 결과, 이선희는 '음원 수익 정산'이라는 개념 자체를 인지하지 못했다고 한다. 이승기의 문제 제기로 음원 정산에 대한 이슈가 수면 위로 떠 오르자, 그제야 관련 내용을 인지했다"고 전했다.

이어 "이선희는 관계자들에게 '후크엔터에 들어온 이후 음원 수익을 가수와 분배해야 한다고 말해준 사람이 아무도 없어 음원 정산금이 가수와 나누는 게 아니라 회사 수익인 줄 알았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고 했다.



이진호는 "이선희는 애초에 이승기의 음원 정산에 대해 개입할 수 있는 위치도 아니었고, 관련 내용에 대해서도 명확하게 몰랐다"고 했다.

또 "이선희는 음원 정산을 제외한 출연료 및 행사 등의 영역에서는 제대로 정산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음원 정산 관련해서는 소속사에게 특별한 문제를 제기하지 않을 전망"이라고 했다.

그 이유에 대해서는 "권진영 대표와 워낙 오래된 사이이고, 수많은 비즈니스를 같이 하다 보니 이 부분에 대해 문제의식을 느끼지 못하는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댓글
올리버쌤 글에서 항공사 욕 먹을 이유가 없어서 쓰는 반박글.jpg
1bang
LV 10
7일전
방탄 정국이 최강으로 꾸밀때 입는 옷.jpg
1bang
LV 10
7일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