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LG유플러스 "비혼 선언하면 기본급 100%·휴가 5일 준다"…5대 그룹 중 최초

23일 업계에 따르면 LG유플러스는 내년 1월 1일부터 비혼을 선언한 직원에게 기본급 100%를 지급한다. 결혼을 한 직원에게 주어지는 결혼 축하금과 같은 액수다. 결혼 축하 차원에서 주어지는 특별 유급휴가 5일도 똑같이 주어진다.

비혼 지원금 대상은 근속 기간 5년 이상 직원 중 만 38세 이상이다. 별도의 '비혼 증명'이나 확인 절차는 필요 없다. 비혼을 선언한 직원이 신청을 하면 지원금이 지급된다. 다만 비혼 지원금을 받은 직원이 결혼을 하면 기존에 주어지던 결혼 축하금과 휴가 지원 대상에서는 빠진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최근 1인 가구가 늘고 있고 비혼을 선언하는 사람들도 증가하고 있다"면서 "다양한 사회 변화에 대응하고 개인의 가치관을 중시하는 MZ세대의 라이프 스타일에 발맞추기 위해 제도를 신설했다"고 설명했다. 또 "그동안 결혼을 한 직원에게만 축하금과 휴가를 주던 기존 제도에 문제 제기가 있었던 것은 아니다"라며 "사회 변화에 적극 대응해 임직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선제적 조치"라고 강조했다. LG유플러스 측은 또 비혼 지원금이 비혼을 장려하려는 의미가 아니라 비혼과 결혼에 대한 구성원의 의사를 존중한다는 뜻이라고 설명했다.


(중략)



LG유플러스가 시도한 비혼 지원금에 대한 반응과 피드백이 긍정적일 경우 주요 기업들이 해당 제도를 도입할 가능성도 높다. 싱글웨딩으로 불리는 비혼주의자들의 '비혼식' 문화까지 생겨났고 방송인 사유리 사례처럼 결혼은 하지 않지만 자녀를 입양해 가족을 구성하는 경우도 있는 만큼, 기업 차원에서 적극 대응이 중요해지고 있다.

현재 롯데 등 일부 대기업들은 현재 기혼자와 미혼자 간 복지 균형 차원에서 미혼자를 대상으로 한 정책을 운영 중인데, 비혼자 대상 복지정책으로 확대될 수 있다. 롯데백화점은 9월 1일부터 40세 이상 미혼 직원에게도 결혼 경조와 유사한 혜택을 제공하는 '미혼자 경조'를 도입했다. 일정 수준의 경조금이 지급되고 유급 휴가 5일이 주어진다. 결혼식장에 배달됐던 화환은 반려식물로 대체된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469/0000709134?sid=105

댓글
방탄소년단 정국: 왜 나는 안 넣어줌 쟈홉?
1bang
LV 10
11-23
연기상 성별 구분 폐지하고 있는 미국 영화 시상식들
1bang
LV 10
1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