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틴 ‘배스킨라빈스 PPL’ 영상에 팬들, ‘#SPC불매’ 총공전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28/0002603395?sid=102


 

아이돌 팬들로 번진 SPC불매

“아이돌 팬덤 무조건 수동적이지 않아


 

0002603395_001_20220823081301102.jpg?typ


 

“우리 다음주 고잉세븐틴 보는 건 좀 자제합시다. 이건 사람 생명이 걸려있는 문제이고, 우린 고잉 한 편 안 본다고 죽는 거 아니잖아요.”
 

 

세븐틴 공식 유튜브 영상에 에스피씨그룹이 브랜드 간접광고(PPL·피피엘)를 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10~20대 주력팬들이 반발하고 있다.

파리바게뜨 제빵기사들이 노조탈퇴 회유와 승진차별등 부당노동행위 중단과 사과를 요구하며 에스피씨그룹을 상대로 농성을 이어가고, 

시민들도 불매로 연대하고 있는 상황에서 협찬이 부적절하다는 목소리를 내는 것이다.


 

 

0002603395_002_20220823081301142.jpg?typ


지난 17일 영상이 공개되고 22일 오후까지 트위터에 ‘#고잉세븐틴_베라PPL취소해’라는 해시태그를 단 트윗이 5000여건 쏟아지며 ‘실시간 트렌드’에 올랐다. <한겨레> 확인 결과 영상 속 아이스크림은 에스피씨그룹의 피피엘이었다. “지금이라도 재편집하고 위약금 물어서라도 취소시켜달라”, “불매를 강요할 순 없지만, 많은 사람들이 보는 영상에서 세븐틴이 노동자를 착취하는 기업의 제품 광고하는 건 그 의미와 영향력이 다르다”, “팬이자 노동자이자 소비자로서 부끄럽고 화가 난다. 더 목소리를 크게 내겠다”는 등의 글이 쏟아졌다.
피피엘이 포함된 해당 영상은 오는 24일 오후 9시 공개될 예정이다. 하이브에 지난 21일부터 이틀에 걸쳐 입장을 물었지만 답을 하지 않았다.

댓글
쿠팡플레이, 영화 '한산: 용의 출현' 29일 오후 8시 독점 공개
1bang
LV 10
08-24
이사할때 보는 필수 사이트 .jpg
1bang
LV 10
08-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