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정+장면 유사해"…tvN '환혼', 중국 드라마 표절 의혹 제기

1bang LV 1 06-20

tvN 드라마 '환혼'이 중국드라마 '장야'와 유사하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중국 드라마 '장야'와 홍자매 작가의 신작 드라마 '환혼'이 유사하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한 누리꾼은 "두 드라마 모두 남자 주인공, 여자주인 공의 관계가 주인과 몸종(하녀)으로 설정되어 있다. 또한 여자주인공은 사실 명왕의 딸이자 선녀라, 나중에 다른 인격체로 나타난다. 남자 주인공도 부모님을 죽인 원수와 혈투를 벌인다"고 주장했다.


 

이어 "처음엔 남자주인공 역시 기문이 막혀 있어 수행을 할 수 없던 몸이었고, 여기서 수행자란 자연의 기를 느끼고 이용하는 특별한 사람들을 뜻한다"며 "또한 수행자를 길러내는 서원이라는 곳이 있다는게 겹친다"고 설명했다.

또한 다수의 누리꾼들은 18일 방송된 '환혼'의 방영분 중 살수 낙수(고윤정 분)와 박진(유준상 분)의 빙판 위 결투신 역시 중국 드라마 '장야'와 유사하다고 주장했다.

중국 드라마 '장야'에서는 빙판 한 가운데에서 활을 사용해 1:1 전투에 임하는 남자 캐릭터의 모습과 활을 쏘며 그려지는 노란색 장파 특수효과가 눈에 띈다.

드라마 '환혼'에서는 빙판 한 가운데에서 활과 칼을 이용해 1대 다수의 전투에서 칼을 이용해 싸움을 이어가는 여자 캐릭터의 모습이 담겼다.
 


 

(생략)


 


 

>https://www.topstarnews.net/news/articleView.html?idxno=14699770
 

 

톱스타 뉴스 유수연 기자

 

 

 

+아래는 뎡배방에 올라왔던 짤

(중드 장야 씨지팀도 같은 팀인건 모르겠고…일단 한국팀이라고 함)

 

 

-size_restricted.gif" >
-size_restricted.gif" >
-size_restricted.gif" >
-size_restricted.gif" >DamagedSadArchaeopteryx


이건 혹시 몰라서 

 

天安門 天安门 法輪功 李洪志 Free Tibet 劉曉波

 


 

댓글